* 이 문서는 성도 0.8.40판까지와 달력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.
* 윈도우 8~10 운영체제와 고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,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다룹니다.
윈도우 8~10 버전에서 고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, 성도 또는 달력 프로그램에서는 도구상자가 틀어지거나 화면이 흐릿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윈도우 8 이상의 운영체계에서 지원하는 고해상도 지원 기능 때문에 생기는 현상인데요, 성도 프로그램에서는 아래 그림처럼 도구상자 일부가 잘리는 현상이 생깁니다.
이 문제는 성도 또는 달력 프로그램에서 고해상도 지원 기능을 쓰지 않도록 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(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제가 성도, 달력 프로그램을 최신 환경에 맞게 수정하는 것입니다만..)..
방법은 이렇습니다.
1. 성도 또는 달력 프로그램이 설치된 폴더로 찾아갑니다. 그 다음, '성도.EXE', '달력.EXE' 파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'속성'으로 갑니다.
2. 파일 속성 창이 열리면, '호환성' 탭을 클릭해 호환성 설정을 변경해주어야 합니다. '설정'에서 '높은 DPI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배율을 사용하지 않음' 옵션에 체크해 줍니다. 그 다음 '확인' 또는 '적용' 버튼을 눌러줍니다.
3. 성도 또는 달력 프로그램을 재실행합니다. 그러면 아래 그림처럼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 설정은 최초 1번만 해 주면 다음 번 실행 때는 자동으로 적용이 됩니다.
v3 쓰세요
많이 좋아지고 있네요